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부 소개

    창의적인 감각으로 미래 미디어, 방송영상, 광고 홍보 분야를 이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역량 있는 교수진과 첨단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영상미디어’, ‘광고 홍보콘텐츠’ 두 개의 전공 교육 및 산학연계 프로 그램을 통해 각 분야의 능력이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학부 활동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현상들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명확한 상황 분석과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고, 이를 기반 으로 자신의 의사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2016년 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 분야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교육과정
  • 1학년
    • 커뮤니케이션능력개발(TIPS)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TIPS)
    • 디지털 영상미디어의 이해
    • 광고 PR의 이해 등

    2학년
    • 마케팅기초
    • 커뮤니케이션이론
    • 광고기획론
    • 위기관리와 미디어
    • 광고심리학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PR캠페인 기획
    • 언론사상사 등

    3~4학년
    • 소비자행동과 빅데이터
    • 미디어법과 윤리
    • 카피라이팅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 매스컴효과론
    • 마케팅PR
    • 미디어정책론
    • 광고기획서제작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 산업
    • 마케팅전략
    • 소통과미디어
    • 브랜디드 콘텐츠
    • 영상콘텐츠 기획 및 연출
    • 글로벌PR
    • 영상미디어와 인공지능
    • 브랜드 영상 스토리텔링
    • 데이터 저널리즘
    • 위기관리PR
    • 웹진 및 전자출판 제작론
    • 광고PR 창업
    • 빅데이터와 콘텐츠 큐레이션
    •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 인공 지능활용
    • 헬스커뮤니케이션
    • 미디어스타트업 등

취득 자격증
    • 광고홍보 국가 자격증
    • 언론정보사
    • 사회조사분석사
    •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사
    • 방송 통신산업기사
    • 국제광고인 자격증(IAA)
    • 브랜드관리사 등
졸업 후 진로
    • 신문·방송·잡지·온라인 저널리즘 분야
    • 지상파·케이블· 위성 방송사
    • 영상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분야
    • 광고· 홍보·기업홍보·사보제작·여론조사회사 등 홍보 마케팅 분야
    • 정부·공공기관·정치 PR 분야
    • 연극·공연·전시 기획 및 제작 등 대중문화 분야
    • 1인 미디어·모바일 미디어 분야
    • 빅데이터 분석 조사 기관 등
취업처
    • EBS
    • TV조선
    • 중부일보
    • 연합뉴스
    • 전국매일신문
    • 한겨레 신문사 한겨레교육
    •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 리앤컴 디지털콘텐츠제작
    •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 한국 미디어마케팅그룹
    • 메가스터디
    • 티몬
    • NHN 다이퀘스트
    • 한국대학신문
    • 충남경제진흥원
    • 브릿지 경제신문사
    • 국립극단
    • 크라운제과
    • 한국언론진흥재단
    • 롯데호텔
    • 일동제약 등

라스베이거스 선문대 파란사다리

캐나다 선문대 글로벌 FLY

이탈리아 선문대 글로벌 FLY




선문대학교입시홍보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