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 2학년 | ||||||||||||
---|---|---|---|---|---|---|---|---|---|---|---|---|---|
구분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이수권장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이수권장 |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
1학년 | 학문 기초 |
디지털영상미디어의 이해(TIPS) | 3/3 | ○ | ○ | ○ | ○ | ||||||
광고PR의 이해(TIPS) | 3/3 | ○ | ○ | ○ | ○ | ||||||||
전공 필수 |
커뮤니케이션 능력개발 | 3/3 | ○ | ○ | ○ | ○ | |||||||
커뮤니케이션 미디어(TIPS) | 3/3 | ○ | ○ | ○ | ○ | ||||||||
2학년 | 전공 필수 |
커뮤니케이션이론 | 3/3 | ○ | ○ | ○ | ○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 | 3/3 | ○ | ○ | ○ | ○ |
전공 선택 |
언론사상사 | 3/3 | ○ | ○ | ○ | ○ | 디지털 영상제작의 기초 | 3/3 | ○ | ○ | ○ | ○ | |
빅데이터와 스토리텔링 | 3/3 | ○ | ○ | ○ | ○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3/3 | ○ | ○ | ○ | ○ | ||
영상언어의 이해와 분석 | 3/3 | ○ | ○ | ○ | ○ | 글로벌문화커뮤니케이션 | 3/3 | ○ | ○ | ○ | ○ | ||
빅데이터 조사방법론 | 3/3 | ○ | ○ | ○ | ○ | 웹툰과 애니메이션의 이해 | 3/3 | ○ | ○ | ○ | ○ | ||
위기관리와 미디어 | 3/3 | ○ | ○ | ○ | ○ | 커뮤니케이션 발달사 | 3/3 | ○ | ○ | ○ | ○ | ||
3학년 | 전공 선택 |
미디어 법과 윤리(Capstone Design) | 3/3 | ○ | ○ | ○ | ○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 3/3 | ○ | ○ | ○ | ○ |
매스컴효과론 | 3/3 | ○ | ○ | ○ | ○ | 미디어 정책론 | 3/3 | ○ | ○ | ○ | ○ |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산업(창업) | 3/3 | ○ | ○ | ○ | ○ | 소통과 미디어 | 3/3 | ○ | ○ | ○ | ○ | ||
디지털 영상편집과 활용 | 3/3 | ○ | ○ | ○ | ○ | 영상미디어와 인공지능 | 3/3 | ○ | ○ | ○ | ○ | ||
데이터 저널리즘 | 3/3 | ○ | ○ | ○ | ○ | 영상콘텐츠 기획 및 연출 | 3/3 | ○ | ○ | ○ | ○ | ||
포토저널리즘과 제작 | 3/3 | ○ | ○ | ○ | ○ | ||||||||
4학년 | 전공 선택 |
웹진 및 전자출판제작론 | 3/3 | ○ | ○ | ○ | ○ | 빅데이터와 콘텐츠 큐레이션 | 3/3 | ○ | ○ | ○ | ○ |
그래픽 커뮤니케이션과 인공지능활용 | 3/3 | ○ | ○ | ○ | ○ | 미디어스타트업(Capstone Design) | 3/3 | ○ | ○ | ○ | ○ | ||
사운드콘텐츠 제작 | 3/3 | ○ | ○ | ○ | ○ | 첨단 영상콘텐츠 제작 | 3/3 | ○ | ○ | ○ | ○ | ||
텔레비전장르와 포맷 | 3/3 | ○ | ○ | ○ | ○ |
1학기 | 2학년 | ||||||||||||
---|---|---|---|---|---|---|---|---|---|---|---|---|---|
구분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이수권장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이수권장 |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
1학년 | 학문 기초 |
디지털영상미디어의 이해(TIPS) | 3/3 | ||||||||||
광고PR의 이해(TIPS) | 3/3 | ○ | |||||||||||
전공 필수 |
커뮤니케이션 능력개발 | 3/3 | |||||||||||
커뮤니케이션 미디어(TIPS) | 3/3 | ||||||||||||
2학년 | 전공 선택 |
마케팅 기초 | 3/3 | 광고기획론 | 3/3 | ||||||||
광고 심리학 | 3/3 | PR캠페인 기획(Capstone Design) | 3/3 | ○ | ○ | ○ | |||||||
PR 작문 | 3/3 | 빅데이터 분석 | 3/3 | ○ | |||||||||
디지털 PR | 3/3 | 디지털 마케팅 | 3/3 | ||||||||||
광고 PR 조사방법론 | 3/3 | 영상광고 제작과 편집 | 3/3 | ||||||||||
영상디자인 기초 | 3/3 | 공공캠페인 | 3/3 | ○ | |||||||||
3학년 | 전공 선택 |
소비자 행동과 빅데이터 | 3/3 | 카피라이팅 | 3/3 |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 3/3 | 마케팅 PR | 3/3 | ○ | ○ | ○ | |||||||
광고기획서제작(Capstone Design) | 3/3 | 마케팅 전략 | 3/3 | ||||||||||
브랜디드 콘텐츠 | 3/3 | 글로벌 PR | 3/3 | ○ | |||||||||
브랜드 영상 스토리텔링 | 3/3 |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 | 3/3 | ||||||||||
PR 사례연구 | 3/3 | ||||||||||||
광고사진 실무 | 3/3 | ||||||||||||
4학년 | 전공 선택 |
위기관리 PR | 3/3 | 광고 PR 창업 | 3/3 | ||||||||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 3/3 | 헬스커뮤니케이션 | 3/3 | ○ | |||||||||
OOH 프로모션 | 3/3 | 사회적 책임과 광고PR 윤리 | 3/3 | ○ |
구분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이수권장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비고 | ||||||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복수 | 부전공 | 연계 | 외국인 | ||||||
학년 | 학문 기초 | 신문방송의 이해 | 3/3 | 3 | 3 | 0 | |||||||
광고PR의 이해 | 3/3 | 3 | 3 | 0 | |||||||||
전공 필수 | 커뮤니케이션능력개발 | 3/3 | 0 | 0 | 0 |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TIPS) | 3/3 | 0 | 0 | 0 | |||||||||
2학년 | 전공 필수 | 커뮤니케이션이론 | 3/3 | 0 | 0 | 0 | |||||||
전공 선택 | 영상문화론 | 3/3 | 0 | 0 | 0 | 0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3/3 | 0 | 0 | 0 | ||
위기관리론 | 3/3 | 0 | 0 | 0 | 광고기획론 | 3/3 | 0 | 0 | 0 | ||||
마케팅기초 | 3/3 | 0 | 0 | 0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 | 3/3 | 0 | 0 | 0 | ||||
광고와 소비자행동 | 3/3 | 0 | 0 | 0 | 커뮤니케이션조사방법론(PBL) | 3/3 | 0 | 0 | 0 | ||||
트랙 필수 | 3/3 | 0 | 0 | 0 | 멀티미디어제작론(미) | 3/3 | 0 | 0 | 0 | ||||
영상제작의이해와실습(방) | 3/3 | 0 | 0 | 0 | |||||||||
PR작문(광)(PBL) | 3/3 | 0 | 0 | 0 | |||||||||
3학년 | 전공 선택 | 미디어산업과 정책(창업) | 3/3 | 0 | 0 | 0 | 설득커뮤니케이션 | 3/3 | 0 | 0 | 0 | ||
언론사상사 | 3/3 | 0 | 0 | 0 | 마케팅PR | 3/3 | 0 | 0 | 0 | ||||
영상광고크리에이티브 (Capstone design) | 3/3 | 0 | 0 | 0 | 글로벌문화커뮤니케이션 | 3/3 | 0 | 0 | 0 | ||||
PR세미나 | 3/3 | 0 | 0 | 0 | 언론의 역사 | 3/3 | 0 | 0 | 0 | ||||
매스컴효과론 | 3/3 | 0 | 0 | 0 | 3/3 | 0 | 0 | 0 | |||||
3/3 | 0 | 0 | 0 | 3/3 | 0 | 0 | 0 | ||||||
트랙 필수 | 다큐멘터리제작론(방) | 3/3 | 0 | 0 | 0 | 사진제작과편집(미) | |||||||
신문제작과 편집(미) | 3/3 | 0 | 0 | 0 | 카피라이팅(광) | ||||||||
PR캠페인(광) | 3/3 | 0 | 0 | 0 | |||||||||
라디오제작론(방) | 3/3 | 0 | 0 | 0 | |||||||||
광고기획서제작(Capstone Design)(광) | 3/3 | 0 | 0 | 0 | |||||||||
4학년 | 전공 선택 | 미디어 법과 윤리 (Capstone Design) | 3/3 | 0 | 0 | 0 | 소통과 미디어(PBL) | 3/3 | 0 | 0 | 0 | ||
광고마케팅창업(창업) | 3/3 | 0 | 0 | 0 | |||||||||
트랙 필수 | 잡지출판제작과 편집(미) | 3/3 | 0 | 0 | 0 | 인터넷과1인미디어(창업)(미) | 3/3 | 0 | 0 | 0 | |||
브랜디드콘텐츠(광) | 3/3 | 0 | 0 | 0 | 텔레비전장르와 포맷(방) | 3/3 | 0 | 0 | 0 | ||||
영상의 구성과 편집(방) | 3/3 | 0 | 0 | 0 | |||||||||
지도사항 | 광고PR의 이해와 신문방송의 이해는 학문기초교양으로 편성하여 신입생, 전과, 편입생 반드시 이수 지도 |
자료관리 : 학부 전체 콘텐츠 관리
담당자 : 박한나(광고홍보콘텐츠 전공) / 연락처 : 041-530-2506
자료관리 : 학부 전체 콘텐츠 관리
담당자 : 박한나(광고홍보콘텐츠 전공) / 연락처 : 041-530-2506
자료관리 : 학부 전체 콘텐츠 관리
담당자 : 손보욱 (디지털영상미디어 전공) / 연락처 : 041-530-25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